아주 늦은 후기들 part 1- GSTAR 2012 하루하루

  이번 GStar 2012에 전 통역으로 지원했습니다 (Nov 8-10)ㅎㅎ
 
  원래는 Gstar Supporters 로 지원했다가 지원동기 한 줄 쓰고 광탈한 후, 맨스타에서 통역을 뽑더군요.

  대학원 가기전에 해보고 싶은 것 여러가지를 해보자는 취지에 지원하였고 저를 포함하여 대략 250명의 통역들이 OT에 모였었어요.

  구경하러 오는 사람들과는 다르게 저는 B2B(Business 2 Business, 제2전시관)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다 보냈어요.

  마지막 날 10일에는 B2C(Business 2 Convention이겠죠? 아마;;;;;) 에 가서 20분 구경하고 도때기 시장을 벗어났어요.

  첫날은 초긴장이었는데, 사람들이 너무 영어를 잘해서 ㅠㅠ 아주 행복한 통역알바를 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아침마다 이러한 줄을 볼때면 한숨만이 나오더군요.

  ' 내가 저 군단들을 뚫을수나 있을 것인가;;;;'

 
 
  포토샵이 없는 관계로 얼굴 안 지우고 올려요 (누군지는 모르는;;;;)

 Neowiz가 그렇게까지 큰 회사인 줄 몰랐는데 차까지 밖에 놓아두고 (그럼 저녁에 차 보관은 어떻게 하는거지???)

 야외 부스는 왔다갔다하면서 보는 재미가 컸습니다.

 
  그리고 즐거운 캔디팡.  지나갈때마다 캔디 캔디 하더군요.

  상대적으로 조용한 B2B에 있다가 나가면 신납니다 ㅋㅋㅋ

  응원 잘 하면 Wemade 베개처럼 생긴거 준다며... ㅠ 왜 안 주냐 ㅠㅠ


 
   그리고 상대적으로 조용한 B2B 내부입니다.
   참여하는 업체들이 다양하게 있죠. 제가 알기로는 300+ 알파 정도 되는 회사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SmileGate 부스입니다.

  부스 바로 옆에 바리스타가 배치되어 있는 큰 부스들 중 하나였죠.

 영어를 다들 너무 잘 하시니 통역하다 졸리면 여기 졸래졸래 가서 까페라떼 마셨습니다 ㅎㅅㅎ

  되게 부스들이 이쁘게 되어 있어서 놀랬어요.
 
  그리고 smilegate 쪽에서 marvel과 관련된 게임을 다룬다고 해서 신기해서 한장 찍었어요.

 

    거기에 비하면 아주 소박한 부스. 이 부스는 Luxembourg Telindus Telecom입니다.

   솔직히 B2B에는 대부분 다 게임개발업체들이 많은데 다른 대륙으로 진출하는데 현지에서 인프라, 케이블, 서버 유지 및 관리를 하는 회사들이 필요하죠.

  Luxembourg는 또 독특하게 정부에서 비지니스를 장려하려고 해서 이 부스 바로 옆에 Luxembourg 영사관 홍보측 직원들도 와 있었습니다.

   (근데 다 나라별로 뭉떵뭉떵이라서 경쟁사한테 고객 뺏긴다고 아저씨가 불평을 하시더군요 ㅎㅎㅎ)


 
   독일 부스입니다.

  회사 이름은 정확히 기억이 안 나는데 (ㅎㅎ 찾아보기가 귀찮아요)

  맥주도 있고 pretzel도 있고

  소세지만 구울 수 있으면 딱인데 하면서 지나가곤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다음이 저는 포털 중에 제일 큰 줄 알았는데, 요즘에는 네이버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네이버에서는 제대로 얻어 먹은게 없어서 저는 다음이 좋았습니다 ㅋㅋㅋ

 다음에서 다양한 기구들 전시해 놓고 사람들이 사용하면서 커피, 머핀을 먹을 수 있도록 해 놓았죠 (저도 커피와 머핀을 냠냠)
  
 
  그리고 출입구 바로 앞에 있는 카카오입니다.
 
  카카오에서도 이것저것 많이 주더군요. 포스트잇에 스티커까지 해서 ㅎㅎ (무상으로 주는 게 많으면 좋다는 ㅋㅋ)

  제 담당 부스의 아저씨들은 다 프랑스인들인데 카카오 쪽의 커피가 제일 맛나다며 항상 아침마다 드신걸로 기억해요.



   그리고 Telindus Telecom 서비스를 이용해서 게임을 launching 한 회사들 중 하나죠, Innova입니다.

   이 부스는 따로 출입구만 딱 비워놔서 들어가기도 그래서 밖에서 사진만 찍었는데 러시아 게임회사라서 liquor과 초콜릿을 전시하는 위엄을 토하였습니다.

  초콜릿 때문에 들어가려다가 말았죠. ㅠㅠ 

 
 그리고... 2부로 넘어가겠습니다 (사진이 많아서 ㅠㅠ)